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Journal

Journal

BIKE MAKES ME HAPPY

More Dario Pegoretti l Responsorium

POSTED BY BIKE MAKES ME HAPPY | 19.10.25 | HIT : 85



약 5개월 기다림 끝에 고객님의 Dario Pegoretti l Responsorium이 도착하였습니다.

다리오 페고레티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스틸, 2가지 재질로 프레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Responsorium (스테인리스 스틸)에 Original Surprise me라고 불리는 Ciavete 페인트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Ciavete는 고객님께서 물건을 받기 전까지는 어떤 그림인지 모르는 옵션이죠.

물론 저희도 모릅니다.

절대 공개 안 해주죠.. 모험적은 옵션이지만,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자전거를 받게 됩니다.

그림은 빌더가 그날의 기분에 따라 도화지가 된 프레임에 그림을 그려나갑니다.


https://www.instagram.com/erikhmathy/

다리오 페고레티는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제자이자 동료인 피에트로가 이어가고 있습니다.

20년 이상 함께 해온 빌더이죠.


이번 페인팅은 피에트로 본인의 생각과 마음가짐, 앞으로의 모습을 표현한 그림입니다.

피에트로가 갑작스럽게 다리오를 떠나보내고, 6개월 동안 느꼈던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붉은색을 바탕으로 하얀색과 검은색을 사용해서 그가 감당해야 하는 슬픔과 화를 표현하는 동시에

앞으로 페고레티 공방을 계속 이끌어나가는 결정을 내리면서 느끼는 열정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https://cyclingtips.com/2019/04/after-dario-behind-the-scenes-at-pegoretti-a-company-in-mourning/

그림을 그릴 때 차콜과 연필을 사용하여 하나하나 그려 나갔다고 하네요.

그림을 보고 있자면, 그의 복잡한 심정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기분입니다.


자전거는 본래 탈 것이죠.

많은 의미를 둘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만든 사람의 인생이 담겨있기도 하고

많은 이야기가 들어있는 것이 핸드메이드 자전거의 또 다른 매력이 아닌가 싶어요.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Dario-Pegoretti.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