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Journal

Journal

BIKE MAKES ME HAPPY

No.22 Bicycles l Reactor

POSTED BY BIKE MAKES ME HAPPY | 2020-12-18


Uncompromising Speed

The Reactor is the fastest on-road bike we make. Period.


No.22 Bicycles | Reactor가 완성되었습니다. 리액터는 No.22 Bicycles의 대표 모델로 체인 스테이 지름은 25.4mm이며, 튼튼함을 높이기 위해 B.B에 연결되는 부분은 30mm까지 확장시켰습니다. 그 결과 Reactor는 한층 더 로드 레이스에 적합한 티타늄 자전거로 탄생하였죠. Reactor의 또 다른 매력은 티타늄과 카본 싯튜브 조합입니다. 티타늄 러그와 B.B부터 안장까지 이어진 카본 튜브는 진동을 감소시키며, 13mm의 얇은 싯스테이는 티타늄의 장점을 극대화해주죠.



Welding Process


 Frank는 대부분의 시간을 얼라인먼트 기계 앞에서 보냅니다. 잘 만들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열 번 정도는 왔다 갔다하며 확인합니다. 프레임을 용접할 때는 B.B와 싯튜브부터 시작을 합니다. 드롭아웃과 체인 스테이는 그 후에 용접을 하죠. 프레임은 각 프레임마다 정해져있는 지오메트리에 따라서 정확하게 세팅이 됩니다. 튜브를 세팅한 후엔 얼라인먼트 테이블 위에서 초벌구이처럼 초벌 용접을 합니다. 첫 용접이 끝나고 Frank가 만족하는 퀄리티와 얼라인먼트가 나오면 프레임 전체를 꼼꼼히 용접합니다. 티타늄은 강성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지나칠 정도로 까다롭고 티타늄을 잘 다루기에 많은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본인이 무엇을 하는지 모른다면 티타늄 용접은 정말 힘들 수 있어요."


 Frank는 그의 커리어를 티타늄 용접에 쏟아부었습니다. Frank는 용접을 하는 동안 음악을 선곡합니다. 그는 티타늄 용접하는 것이 악기 연주와 아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결같은 손과 좋은 리듬이 필수죠. 정렬하기 어렵고 많은 변수도 있습니다. Frank는 이 분야에서는 다른 누구보다 많이 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그의 고등학교 금속 분야 선생님이 그의 재능을 알아보고는 기계까지 설치를 해줬고, 1997년부터 용접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는 Serotta에서 여름 인턴쉽(1997년 - 2014년까지 세로타에서 근무)을 시작하였고 그때부터 그는 티타늄에 관해서만 일을 해오고 있죠.


 "우리는 대량생산이 아니에요. 우리 모두가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고, 그 기술을 정확하게 사용합니다."


 그가 말하는 부분은 대량생산은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만진다는 겁니다. 소량 생산의 매력은 본인 것을 만드는 것처럼 사랑과 정성을 담아서 잘 만드는 겁니다. 오직 다섯 명의 사람들이 정성을 다해서 당신의 자전거를 만듭니다.



Drivetrain // Sram RED E-TAP AXS


SRAM은 198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88년에 처음으로 그립 시프트를 도입하였으며, Double Tap이라는 독점적인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기술은 레버 하나로 업시프트 다운시프트를 둘 다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술이죠. 2015년 8월 처음으로 11단 무선 방식의 그룹 셋인 Red E-Tap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방식은 무선신호를 사용한 변속 방식입니다. 뒤를 이어 MTB와 가변 싯 포스트까지 모두 무선으로 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였습니다.



How we finish a frame


 No.22 Bicycles는 다이-커팅 기계로 모든 데칼과 특정 디자인들을 제작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비닐과 테이프를 습도와 온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죠. 계절은 프레임을 마감할 때 큰 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모든 아노다이징이 똑같이 만들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초록색을 내기 위해선 하루 정도 소요되거나 데칼이 잘 부착되도록 잡아주고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 스텝은 블라스팅입니다. 블라스팅 스테이션으로 프레임을 가져온 후 특별히 세팅해 놓은 재료로 블라스팅을 합니다. No.22는 실제로 매사추세츠에 있는 블라스팅 재료 생산 업체에 직접 찾아가 No.22를 위한 재료의 개발을 도왔습니다. 


 "폴리싱이나 아노다이징을 할 때, 그래픽은 우리가 남기고자 하는 것을 보여주기에 효과적입니다. 우리는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엔지니어링 재료를 사용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유리 비드 재료보다 훨씬 훌륭한 마감을 할 수 있죠."



No22's Signature Dropouts


No.22는 그들만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지켜내고 발전시키기 위해서 작은 부분까지도 신경을 씁니다. 드롭아웃에는 티타늄 중 가장 단단한 6AL-4V Grade 5 Titanium을 사용합니다. 이는 용접할 때 찌그러짐이나 실패할 요소가 없고, 더 단단하고 깔끔한 드롭아웃이 완성되기 때문이죠. 드롭아웃을 체인 스테이와 싯스테이에 가장 단단하고 강력하게 연결하기 위해서는 넓은 면적을 용접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No.22의 자전거들은 hooded 드롭아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작은 부분을 만들기 위해 돈도 시간도 두 배 이상 걸리는 시그니처 드롭아웃을 선뜻 만들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공을 들여 만든 결과는 더 단단하고 강하며, 프레임에 잘 어울리는 행어가 탄생됩니다.드롭아웃은 조각품처럼 디테일을 새길 수 있는데, 이는 불필요한 무게는 덜어주면서 디자인 요소는 넣을 수 있습니다. No.22만의 드롭아웃을 사용해서 이들만의 느낌을 자전거 모든 부분에 새겨 넣습니다. 작은 부분까지 공들여 디테일을 새겨 넣는 것은 대량생산이 아닌 핸드메이드만이 할 수 있는 부분이고, 이로써 No.22만의 독특함 풍겨져 나오죠.









 Frame:

No.22 Bicycles - Reactor | Raw[기본]

Fork/Headset:

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

Headset Crankset/Bottom Bracket:

SRAM AXS RED / Chris King T47

Drivetrain:

SRAM AXS RED AXS

Handlebars/Stem:

ENVE Compact / ENVE 110mm

Saddle/Seatpost:

Tune / No.22 Bicycles Ti Seatmast

Wheels:

Campagnolo Bora ultra 35 set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No22 Bicycle-Reactor.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