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Journal

Journal

BIKE MAKES ME HAPPY

No.22 Bicycles | Drifter - X

POSTED BY BIKE MAKES ME HAPPY | 2020-12-26 | HIT : 135




No.22 Bicycles l Drifter - X  // Raw Finishing

Fast Everywhere

Aggressive handling and high stiffness under power make the Drifter X fast on any surface.

No.22 Bicycles // Drifter-X 가 완성되었습니다. 인기 있는 모델인 Drifter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Drifter-X는 좀 더 날렵하고 공격적인 라이딩에 어울리는 모델입니다. 700x45mm까지 가능하며 짧아진 휠베이스는 그래블 레이스나 다양한 길에서 빠른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Drifter와 비교했을 때, 더 짧아진 체인 스테이와 줄어든 스택은 핸들링을 공격적으로 만들어주며 인터널 헤드셋과 테이퍼드 헤드 튜브를 사용합니다. 타이타늄 싯마스트를 사용하는 것도 다른 점입니다.




No.22 Bicycles Headtube


Drifter-X는 Reactor와 마찬가지로 인터그레이티드 방식의 헤드 튜브를 사용하죠. No.22 Bicycles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헤드 튜브입니다. 아래 사진의 티타늄 덩어리를 CNC를 사용하여 제작하죠. 이는 단단함을 높이는 동시에 무게는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고유의 솔리드 티타늄 헤드 튜브 뱃지 대신에 CNC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NAHBS에서 본인들의 설명을 돕기 위해 준비한 것들입니다.




헤드 튜브가 되기 전의 티타늄 덩어리와 그걸로 만들어진 헤드 튜브



No.22 Bicycles' Fork [No.6 Composites] with custom painted by CarbonWorks

No.6 Composites는 No.22 Bicycles에서 선보인 또 다른 브랜드입니다. 원자번호 No.6는 카본을 뜻하고, 원자번호 No.22는 티타늄을 뜻합니다. No.6 Composites는 No.22에서 사용하는 시그니처 포크를 시작으로 점점 넓혀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본인들이 추구하는 디자인과 클리어런스까지 완벽하게 작업하려다 보니 차라리 만들자고 해서 디자인하였습니다. 예전부터 생각해오던 디테일들을 매년 실행하고 있죠. 기존 그래블 포크는 Axle to Crown 길이가 긴 편이라 그래블에 사용했을 때 포지션이 너무 서있게 되어 높은 스택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더 짧게 만들어서 더 안정적인 포지션이 나오게 지오메트리를 설계했습니다. 시간, 비용,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함에 불구하고도 이렇게 시그니처적인 부분을 보여주고자 하는 건, 본인들이 추구하는 자전거의 형태와 기술력을 보여주기 위함이죠.




커스텀 페인팅은 국내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Custom Painting Option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존 No.22의 그래픽을 그대로 적용하여 티타늄 프레임에 더욱 매치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습니다.




No.22 Bicycles' Signature Dropouts

디스크 브레이크가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사용되면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thru-axle 드롭아웃을 위해 많은 노력과 디자인들이 탄생했습니다. No.22가 디자인한 thru-axle 드롭아웃은 Syntace X-12 system에 기반을 두어 만든 것입니다. Syntace system은 교체형 드레일러 행어에 대해 독특하게 접근하였는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교체형 행어가 구부리기 쉽고 부러지기 쉬운 것과는 달리, Syntace 행어는 아주 단단하고 강력합니다. 속이 비어있는 브레이크어웨이 볼트와 함께 행어는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변속할 때 핸들링 하기 충분한 단단함은 가지고 있으면서 큰 충격으로부터 드레일러는 보호합니다. 또한 볼트 하나만 바꾸면 수리가 가능합니다.




Shimano GRX for Gravel Group set

시마노에서 최근 Gravel이라는 카테고리의 그룹 셋 GRX을 발매하였죠. GRX는 그래블 구동계 라인을 뜻합니다. GRX 라인은 RX400, RX600, RX810/812, RX817/815가 나옵니다.


● RX400 10단 구동계

● RX600 105 보급형 및 부담 없는 가격의 GRX (예:105)

● RX810/812 고급형 (예: Ultegra)

● RX 815/817 DI2[전자식] 고급형 (예: 울테그라 Di2)





GRX는 시마노의 로드 구동계와 다르게 여러 가지의 그래블을 위한 장점들이 많습니다. GRX는 후드 레버의 Ribbed 표면 텍스처와, 레버 미끄럼 방지 코팅이 최대의 장점이죠. 이는 그래블에 라이딩에서 주는 피로함을 줄여주죠. Ribbed 표면 텍스처는 RX400, RX600 레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곡선형 브레이크 레버는 터프한 라이딩에서 안전한 브레이킹을 할 수 있게 도와주죠.




Di2와 일반 GRX의 차이점도 있는데요- 가장 크게 다른 점은 브레이크 레버 축입니다. 이는 수동 정렬 분균형 및 공회전을 방지해주며, 작은 힘으로 강한 압력을 줄 수 있습니다.

뒤 드레일러도 GRX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Shimano Shadow RD+라는 기능인데, 스태빌라이저 ON을 키면 그래블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이는 그래블 도로의 격한 라이딩에서 체인의 출렁임을 막아줄뿐더러 체인 이탈도 방지해 주는 기능이죠. 대신 스태빌 바이저를 ON으로 하실 경우엔 기존 OFF 모드에 비해 기어 변속이 OFF 모드에 비해 뻑뻑함을 느낄 수 있죠. 하지만 체인 이탈 및 출렁임을 방지하고 싶다면 ON으로 타시는 걸 추천합니다.



No.22 Bicycles Drifter-X Details

Frame: 

No.22 Bicycles // DRIFTER - X 

Fork/Headset:

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 Headset

Crankset/Bottom Bracket:

GRX RX-810[48-31] / Chris King T47

Drivetrain:

GRX RX-810 Group set

Handlebars/Stem:

Shimano Discover 42mm Carbon bar / No.22's Titanium stem 110mm matched with Drifter-X

Saddle/Seatpost:

No.22 Bicycles Ti Seatmast / Tune Saddle 

Wheels:

ZIPP 303S WheelSet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No22 Bicycle Drifter X.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